노동부가 오는 16일까지 전국의 모든 청소년(만13세∼18세까지)들을 대상으로 ‘제 2회 잡 에세이(Job Essay)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색 직업을 인터뷰하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잡 에세이 공모전에서는 다양한 직업에 대해 사전조사하고, 이색 직업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을 찾아가 인터뷰 한 내용을 바탕으로 자유롭게 작성한 에세이를 공모한다.
공모전의 기획의도는 청소년들이 에세이 공모를 위한 직업 사전조사, 종사자와의 인터뷰 등을 통하여 청소년기에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하고 다양한 ‘직업’에 대해 이해와 관심을 고취하는데 있다.
공모전 기획과 관련하여 노동부 고용서비스기획과 정형우 과장은 “잡 에세이 공모전은 청소년이 직업세계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직업에 대해 탐색·준비 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추진하게 되었다”며,“특히 올해의 주제가 ‘이색 직업을 인터뷰 하다’인 만큼 청소년이 다양한 직업을 발견하고 다양한 각도에서 보다 진지하게 진로를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의의를 설명했다.
제 2회 잡 에세이 공모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현재 이색 직업 종사자와의 인터뷰 후 작성한 에세이를 인터뷰 인물과 함께 찍은 사진과 함께 첨부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6개청 종합고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지역 예선을 통해 1차 선발(24명)한 후, 1차 선발자를 대상으로 본선을 진행하고 최종당선자에 대해서는 9월 19일(19데이)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전 주제를 포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 워크넷(
http://youth.work.go.kr) 새소식란 내 ‘제 2회 잡 에세이 공모전’ 고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