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종합뉴스 > IT/과학 > IT/과학일반
교과서와 함께하는 독서·토론·논술 직무연수
서울교육청 초등학교 교사들이 독서·토론·논술지도 수업모형 13가지를 확실하게 배우기 위해 학생 입장이 되어 연수를 실시한다.
독서·토론·논술지도 “이젠 자신감이 생겨 즐겁고 재미있는 교실수업을 전개해 나갈 것” 이라고 기대를 하고 있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공정택)에서는, 2009년 1월 5일(월) 부터 오는 7일까지 서울효제초등학교에서 초등 교사 312명을 대상으로 독서·토론·논술지도를 위한 직무 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학교현장에서 독서·토론·논술지도를 위해 고민하고 연구하는 교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독서·토론·논술지도 수업모형 13가지를 초등학교 교감 및 교사가 직접 수업시연을 하고 연수생인 초등교사가 학생 입장이 되어 수업을 직접 체험해보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연수 내용은 교육과정을 분석하여 독서·토론·논술 관련 내용 및 수업지도에 필요한 자료 안내 `「교과서와 함께하는 독서·토론· 논술교육', `재미톡톡, 실력쑥쑥'장학자료 활용에 대한 내용 으로 진행한다.
반 당 연수생을 24명으로 하여 13개 반이 운영되는 이번 연수과정을 통해 초등학교 교사들이 독서·토론·논술지도에 대해서 “이젠 자신감이 생겨 즐겁고 재미있는 수업을 전개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조성욱기자

총 덧글수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