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어학교육기업 YBM시사닷컴(대표 정영삼 www.ybmsisa.com)은 전자사전 제조기업인 에이트리(대표 이래환 www.atree.com)와 4년간 총 120억 원 규모의 컨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YBM시사닷컴은 2012년 6월까지 에이트리 전자사전에 영어, 중국어, 일어 사전 등 20여 종의 사전을 망라한 ‘올인올(All in All)’ 디지털 사전과 청취·작문·회화·독해 학습용 어학 컨텐츠 등 총 74종에 이르는 컨텐츠를 공급한다. 계약 년도 별로 각각 25억 원, 30억 원, 30억 원, 35억 원의 최소 매출이 보장되고 추가 매출도 기대할 수 있다.
YBM시사닷컴은 이번 계약 체결로 IT 기기용 컨텐츠 시장에서 확고한 기반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에이트리 외에도 레인콤, 인켈, 아이스테이션, 코원시스템 등 IT 기기 업체와 주요 포털사이트, 모바일 기기 업체에 사전 컨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사전 컨텐츠의 주 수요처인 IT기기 시장이 매년 성장 일로에 있어서 향후 전망도 밝다. 업계에서는 YBM시사닷컴이 IT 기기용 사전 컨텐츠 시장에서 약 30%로 점유율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YBM시사닷컴의 경쟁 우위는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컨텐츠의 가치를 높이는 데 있다. 40 명의 컨텐츠 전문 인력이 신조어 업데이트, 사전 멀티미디어화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YBM시사닷컴의 컨텐츠 사업은 YBM의 브랜드 파워와 컨텐츠 경쟁력을 바탕으로, 2007년에는 전년 대비 42% 성장했고 올해 1분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58% 성장했다.
총 덧글수 : 0